본문내용 바로가기
> 현장속으로 > 서병수가 간다!

서병수가 간다!

제목
[브릿지 경제] 부산시, 혁신 성장의 아이콘 ‘부산형 히든챔피언’ 공모

조회수 33

부서명
소통기획담당관
전화번호
051-888-1396
내용

부산시는 혁신 성장을 통해 일자리와 소득 창출에 앞장서는 ‘부산형 히든챔피언’을 공모한다고 6일 밝혔다. 

 

‘부산형 히든챔피언’은 기존의 기술역량을 토대로 신기술을 융합 접목하여 4차 산업혁명 시대에 새로운 산업과 서비스를 창출할 수 있는 기업을 선정하며 크게 제조업 분야와 서비스업 분야로 나눠 올해는 10개사 내외로 선정할 계획이다.  

 

신청요건은 부산지역 내 중소·중견기업으로, ▲제조업 분야는 2016년도 매출액 100억원 이상으로 최근 3년간 매출액 대비 평균 R&D비율이 1% 이상 또는 최근 5년간 연평균 매출액 증가율(CAGR)이 5% 이상인 기업이다.  

 

또한, ▲서비스업 분야는 설계 및 엔지니어링, 디자인, 바이오헬스, 게임·영상콘텐츠·소프트웨어, ICT, 관광·MICE, 금융 등의 분야에서 창업 3년 이상인 기업이다. 그리고 공통적으로 산업통상자원부 선정 5대 신산업과 관련성이 높은 기업에 대해서는 우대·선정할 방침이다. 

 

부산형 히든챔피언으로 선정된 기업에는 ▲연구개발(R&D) 및 R&D과제기획 ▲국내외 마케팅 ▲지식재산권 ▲컨설팅 등 분야에서 프로그램 수행에 소요되는 총 사업비의 80% 범위 내에서 기업당 최대 9천만원까지 지원된다. 

 

참여를 희망하는 기업은 3월 2일부터 3월 16일까지 부산테크노파크 지역산업육성실로 우편 또는 직접 제출해야 한다. 

작성일
2018-02-06
첨부파일